추천드라마 / / 2023. 6. 27. 20:57

한드추천! <이태원 클라쓰> 등장인물과 줄거리, 결말, OST, (박서준, 권나라, 김다미)

반응형

소개

장르 -범죄, 드라마, 복수, 로맨틱 코미디
방송 기간 - 2020년 1월 31일 ~2020년 3월 21일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연출 -김성윤, 강민구
극본 - 조광진
출연 - 박서준, 김다미, 권나라, 안보현, 류경수, 김혜은, 이주영, 손현주 외
시청률 - 16.5%(최고시청률)
편성 - JTBC

 

JTBC 메인

 

jtbc.co.kr

이태원 클라쓰 포스터입니다.

 

등장인물

박새로이 역(박서준) :
포장마차 단밤 사장. 고등학생 때 새로 전학을 가게 되고 그곳에서 아버지 회사 오너의 아들 장근원이 같은 반 학생을 괴롭히는 장면을 목격하고 불의를 참지 못해 주먹을 휘두르면서 퇴학을 당합니다. 이후 장근원이 운전 중에 아버지를 차사고로 죽게 만들면서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장근원을 찾아 죽이려다 수아와 담당 형사 만류로 감옥에 가며 경찰의 꿈을 접습니다. 출소 이후엔 장가네 사람들에게 복수하기 위해서 원양어선을 타고 많은 돈을 모아 이태원에다가 단밤이라는 실내포차를 차립니다. 하지만 호픈 이후로 점점 손님들은 줄고 인플루언서 조이서의 등장과 함께 점점 번창해 갑니다. 
 
조이서 역(김다미) :
IQ162의 소시오패스이자 단밤 매니저. 예쁜 외모에 공부와 운동까지 만능인. 뭐든지 스스로 다 이뤄내고마는 팔방미인이지만 소시오패스입니다. 박새로이와 인연이 되며 그를 위해 많은 삶의 변화들이 찾아오게 됩니다. 단밤 매니저가 되고 자신의 SNS로 단밤을 홍보하면서 많은 손님을 모으면서 단밤이 성공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오수아 역(권나라)
장가 전략기획 팀장. 장가에서 후원하는 보육원 출신으로 박새로이 아버지와 친분이 두터워 대학 등록금까지 도움을 받습니다. 그후 박새로이와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면서 연인 사이로 발전을 하지만 자신의 이익을 얻기 위해서 사랑 대신 장가를 선택하는 인물입니다. 성인이 되어 박새로이를 이태원에서 다시 만나 재회하지만 단밤이 장가의 경쟁 상대가 되려 하자 단밤을 없애려 박새로이를 배신하고 음모도 꾸밉니다. 
 
장대희 역(유재명) :
장가회장으로 권위적입니다. 종로 굴다리 포장마차부터 시작하여 지금의 장가를 이루어 냈습니다. 치열했던 그 삶이 장 회장은 스스로가 너무나 대견합니다. 자신의 말을 거스르는 사람을 두고 보지 않는 그에게 벅성열 부장의 아들 박새로이는 묘하게 거슬립니다. 장 회장은 새로이가 잡초 같아 자신의 부와 권력으로 뿌리째 뽑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장근원 역(안보현):
금수저로 아버지 영향 탓에 늘 약자들을 괴롭히는 천하의 사이코패스 캐릭터입니다. 학생 떄부터 이사장 아버지의 배경 속에 학교에서 누구도 함부로 건들 수 없는 권력을 휘두르며 학교를 자신의 놀이터처럼 생각을 합니다. 새로이를 퇴학시키게 한 것도 모자라 뺑소니로 그의 아버지를 죽게 합니다. 나중에 조이서로 인해 모든 진실들이 밝혀지면서 교도소를 가게 됩니다.

줄거리

15년 전, 고3 마지막 학기에 전학 가게 된 박새로이는 또라이인가 싶으면서도 바른생활 사나이고 3년간 친구하나 없었지만 외로워 보이지 않았던, 세상 자기 마음 가는 대로 사는 그런 소신 있는 소년입니다. 광진 고등학교로 전학 온 박새로이는 첫 등교 날 교실에서 이호진(이다윗)을 괴롭히는 장근원의 횡포를 참지 못하고 주먹질을 합니다. 광진 고등학교는 '장근원의 말이 곧 법이다'라는 암묵적인 룰이 존재하는 학교였습니다. 장회장(유재명)과 박성열(손현주)이 함께 교무실로 오고 퇴학 대신 근원에게 무릎 끓고 사과하라는 장 회장의 말에 새로이는 "아버지는 소신 있게 살라 했고, 앞으로도 그렇게 살고 싶기 때문에 무릎을 꿇을 수 없습니다"라고 합니다. 장 회장이 박 부장(손현주)에게 자네는 어떤가 라는 질문에 이런 아들이 멋지다면서 그 자리에서 사직을 합니다. 성열과 새로이는 포차 개업을 준비하며 즐거운 나날을 보내는데 성열은 장을 보고 가게로 향하던 중 뺑소니를 당해 사망하고 맙니다. 다음 날, 가해자가 자수를 하지만 정작 범인이 장근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새로이는 근원이 입원해 있는 병원으로 가서 그를 폭행하고 돌로 내려치려다 체포됩니다. 그렇게 새로이는 3년형을 받고 감옥에 수감되면서 복수를 다짐합니다. 복역을 마치고 출소한 새로이는 장가에 복수를 하기 위해 원양어선을 타러 가 돈을 모으고 이태원에 포차 단밤을 차립니다. 그리고 천재이자 소시오패스이며 인플루언서인 조이서와 만나게 되고, 새로이에게 반한 이서가 단밤 매니저로 활동하면서 작았던 포차 단밤은 크게 성공하며, 후에 IC(이태원클라쓰)라는 법인을 설립하게 됩니다. 새로이는 장가에 복수하기 위해 장가의 주식을 조금씩 꾸준히 사들이고, 장근원은 과거 새로이 아빠를 뺑소니로 죽게 만든 사실이 밝혀져 징역 7년형을 받고 감옥에 가게 됩니다. 

이태원 클라쓰 결말

감옥에 갔던 장근원은 출소 후 장근수와 새로이에게 복수하기 위해 이서를 납치하고, 새로이와 근수를 외딴 장소로 불러냅니다. 그곳에는 장근원과 조폭들이 기다리고 있었으며, 장근수에게 돌진하는 차를 보고 새로이가 대신 뛰어들어 병원으로 실려가게 됩니다. 정신을 차린 새로이는 장대희를 찾아가 무릎을 꿇어 장근원의 위치를 알아내고 이서와 근수를 구하기 위해 달립니다. 납치되었던 이서와 근수는 허름하게 묶여있던 밧줄을 풀고 장근원의 뒤통수를 방망이로 내리쳐 도망치지만 김희훈의 조직원들에게 제지당합니다. 때마침 도착한 새로이와 이서는 함께 도망치고, 장근원이 쫓아와 새로이와 장근원은 사투를 벌이고, 경찰이 도착해 장근원은 현행범으로 붙잡혀 다시 감옥에 가게 됩니다.
그리고 장가에서 일했던 수아는 사직서를 제출한 후, 장가의 비리를 밝히게 되고 이로 인해 장가는 매각 위기에 처합니다. 이때를 놓치지 않고 새로이가 장가를 인수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장대희는 새로이 가게로 찾아와 무릎을 꿇고 사과하지만 새로이는 장대희에게 자신이 호구로 보이냐며, 다 잃고 난 후 하는 사과가 무슨 가치가 있냐며 단호하게 돌아서고 장가그룹을 인수해 자신의 복수를 마무리 짓습니다. 이서와 새로이는 서로의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달달현 연인 관계로 발전하고, 마지막에 단밤 식구들이 다 같이 모여 웃고 떠들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비추며 드라마는 그렇게 끝이 납니다.

드라마 OST

2020년 3월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가호-<시작>, 김필-<그때 그 아인>, 하현우-<돌덩이>가 일간 1,2,4위를 기록했었습니다. 해동 곡들을 비롯하여 수록된 OST가 전반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며 역대급 드라마 OST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주인공 박새로이의 테마곡이라고 할 수 있는 위의 세 곡은 실시간 1위를 달성했을 정도로 대단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가호 <시작>
김필 <그때 그 아인>
하현우 <돌덩이>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