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드라마 / / 2023. 6. 8. 12:10

한드추천 <술꾼도시여자들1~2> 등장인물과 줄거리

반응형

소개

장르 - 로맨틱 코미디, 우정, 드라마

방송 날짜(티빙) - 시즌1 : 2021년 10월 22일 ~ 2021년 11월 26일

                            시즌2 : 2022년 12월 9일 ~ 2023년 1월 13일

방송 횟수 - 시즌1 : 12부작 / 시즌2 : 12부작

연출 - 김정식

극본 - 위소영

출연 -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최시원 외

시청 등급 - 19세 이상 시청가

스트리밍 - 티빙

술꾼도시여자들 술을 마시고 있는 주인공들이 있는 포스터입니다.

등장인물

안소희(이선빈): 막걸리를 밥처럼 먹는 술꾼 중 술꾼이며 예능방송작가입니다. 본인이 맡은 재미도 없고 인기도 없는 프로그램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메인작가이며, 프로그램 PD강북구와 얼떨결에 몸의 대화를 나누게 되는데 그 뒤로 강북구가 자꾸 신경이 쓰이기 시작하며 얽히게 됩니다. 

한지연(한선화): 예쁘고 애교가 넘쳐 영양사로 회장님의 눈에 들어 초고속 승진을 할 뻔했으나 성추행으로 인해 회사를 그만두고 요가 강사가 됩니다. 겉보기엔 초긍정 캐릭터에 속 없는 푼수 같지만 알고 보면 아머니를 일찍 여의 탓인지 속이 깊고 정도 많습니다. 

강지구(정은지): 시크한 매력으로 인기가 좀 있었던 여자 고등학교 교사였지만, 자신이 관심 있게 지켜보던 문제아 학생의 자살을 막지 못했단 죄책감으로 모든걸 그만두고 가족과 속세의 모든 연을 끊습니다. 그러나 소희 지연의 끝없는 노력으로 세상 밖으로 나왔고 종이접기 유튜버로 생활 중입니다. 

강북구(최시원): 예능국PD이자 소희와 함께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더럽고 지저분하며 덥수룩한 수염과 감 떨어지는 PD로 유명하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사람입니다. 소희를 많이 아끼며 챙겨주는 다정한 남자입니다. 과거에 아버지와 어머니 일로 안 좋은 일이 있었는데 아버지가 강북구 집으로 찾아오면서 힘들어하기도 합니다. 

시즌1 줄거리 

시즌1줄거리는 알코올에 살고 알코올에 죽는 세 주인공들에게 위기가 찾아옵니다. 서른이 넘고 나서 부쩍 달라진 몸 상태에 대해 세명의 주인공들은 당분간 술을 멀리하자며 약속을 하지만 그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고 어떻게든 술을 마셔보려 서로 핑계를 대고 결국엔 금주의 약속이 오래 못가는 세 명의 모습이 그려지기도 합니다. 세 여자들은 '오복집'이라는 술집에서 자주 모이는데 '미소'라고 줄여 부르는 미지근한 소주와 함께 다양한 안주를 먹는 모습들이 시청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기도 하였습니다. 오복집 사장으로 나오는 초반에는 강북구 피디와 소희의 사이가 썩 좋지 않은 모습으로 시작이 됩니다. 4화에서는 술에 취해 강북구 피디에서 키스한 소희는 수치심에 얼굴을 못 드는데 알고 보니 강북구 피디는 방속국 인턴 소현과 인연사이였습니다. 강북구와 소희에 키스를 목격했던 소현은 소희를 고소하겠다며 하는데 화난 소현을 달래 보려고 마련한 술자리에서 소현의 술매너에 화가 나고 어느새 그 둘은 주량 대결을 하는데 주량이 강한 소현을 이기기 위해 지연과 지구도 대결에 합세하지만 알고 보니 소현은 지연의 엄마의 친구 딸이었습니다. 그래서 소현은 마음을 풀게 되고 알고 보니 강피디와 이미 헤어진 사이(강피디가 고소할 거면 헤어지자고 했습니다)라고 하죠. 9화에서는 소희의 아버지가 갑작스럽게 돌아가십니다. 부고를 듣고 충격에 빠진 소희는 정신없이 고향으로 내려가게 되고, 지연과 지구도 장례식장을 찾아 자기 일 못지않게 각자의 방법으로 소희를 위로해 줍니다. 강피디도 소희 몰래 강피디 만의 방법으로 위로를 해주는 든든한 모습도 보여줍니다. 시즌1의 마지막 12화에서는 지연이 유방암이라는 소식을 듣고 슬퍼하는 소희와 지구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하지만 애써 태연한 척 평소처럼 티격태격하며 지연의 투병을 돕습니다. 소희와 강피디는 처음 만났던 날을 회생하는 장면이 나오며 강피디가 고백 아닌 고백을 하게 되며 서로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확인합니다. 마지막 종이접기 유튜브 방송을 앞  지구는 만남이 어긋났던 종이 씨와 드디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그렇게 시즌이 마무리됩니다.

시즌2 줄거리

시즌2의 시직은 새 프로그램 론칭을 앞두고 있던 어느 날, 소희가 사라집니다. 1년째 공석인 메인작가 자리를 보다 못한 북구가 직접 소희를 찾아가게 되고 생각지도 못한 장소에서 세명을 마주하게 되죠. 지연의 투병을 위해 산에서 투병을 하기로 한 세 사람을 말입니다. 술생술사의 삶을 살았던 세 사람이지만 우정 앞에서는 예외의 모습들을 보여주며 자연인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3화부터는 지연이 쾌차하여 산을 내려와 일생으로 컴백을 하는데 세 사람이 한집을 얻으며 지구는 생활비를 벌기 위해 배달일을 하고, 소희는 메인작가로 복귀를 하고, 지연은 요가 강사로 취직을 하게 됩니다. 10화에서는 자주 치고받고 했던 지구와 지연이 크게 싸우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그 둘의 사이에서 소희는 새우등이 터져만 나갑니다. 지연은 짐을 싸서 요가 원장님 집으로 가게 되면서 서로 떨어지는데 지연이 지구에게 못되게 한 이유는 따로 있었습니다. 바로 지구가 남자친구가 생기면 자신을 떠날까 봐 그랬던 거였죠. 오해를 풀고 화해를 하면서 10화는 끝납니다. 시즌2 마지막 12화에서는 오복집 사장님의 결혼식에서 오랜만에 모인 세 명이 만나  소희가 강피디와 인연이 되고, 지구는 종이 씨와 행복하고, 지연은 오픈마인드의 연애를 하는 행복한 결말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